본문 바로가기
맛집

[제주/협재/맛집] 제주도 와서 무슨 우동이냐구? 수우동 방문기

by dundun- 2022. 3. 10.
728x90

 

 

제주도에서 우동하면 가장 유명한 #수우동 에 다녀와봤다. 

#수요미식회 에 나오면서 더 유명해졌다고 한다. 

제주도 올 때 마다 항상 가고 싶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한 번도 못 가봤었다. 

 

 

#협재 근처에 숙소를 잡게 되었다. 

아침 8시쯤에 산책을 갔는데 어쩌다보니 수우동까지 가게 되었다. 

 

바닷가가 바로 보이는 곳의 수우동. 

아침에 가면 수우동 앞에서 대기를 적을 수가 있다. 

수요일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오후까지 많은 사람들의 대기가 이미 차있었다. 

 

대기판에 이름을 적어두면 

예약한 시간에 방문하면 조급 대기 후에 입장이 가능하다. 

 

 

 

냉우동1개, 기본 우동1개 를 주문했다. 

 

 

냉우동 ( feat. 협재 ) 

 

기본우동과 함께 나온 튀김. 

 

 

잘 익은 반숙 노른자. 국물과 함께 먹으면, 끝. 

 

그렇게 초토화를 해버렸다. 

 

 

 

너무 기대를 해서일까. 

생각보다 기본 우동은 평범한 맛이었다. ( 하지만 다먹었다. 깨끗하게 ) 

냉우동도 그냥 우동도 맛있었다. 

쫄깃한 면이 인상 깊었다. 

무엇보다. 협재와 함께 하는 바다는 우동의 맛을 한층 끌어올렸다. ( 최고 ) 

 

 

하지만 막 엄청 특별하고 제주도에 오면 그 긴 줄을 기다려가면서 먹어야 하는 맛은 아닌 것 같았다. 

 

맛으로만 생각하면 국시트멍의 냉우동이 조금 더 인상 깊은 맛이었다. 

https://tzu-bella.tistory.com/30?category=1011255 

 

[제주/맛집] 고기국수 찐맛집 제주시 국시트멍 내돈 내산 후기

2021.7에 방문한 후기 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제대로 된 고기국수를 먹어본적이 없었다. 유튜브와 구글, 네이버에서 열심히 검색을 했다. 리뷰가 627개인데 4.3 의 별점이라니 !! 목요일 점심

tzu-bella.tistory.com

 


위치 

 

주차는 주변에 어려울 것 같다. 

 

구글평점

 

구글 평점은 1304개 중 3.7로 낮은 편. 

유명하지 않았다면 방문하지 않았을 것 같다. 

 


 

협재 관련 여행 기록이 궁금하시면 유튭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9PVE_ECiEqo&t=1s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