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전주맛집] 전주현대옥,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 국밥, 전주가면 무조건 들린다는 #전주현대옥 #전주맛집

by dundun- 2022. 11. 5.
728x90

전주하면 콩나물 국밥. 이건 국룰

전주 콩나물 국밥 중 가장 유명하다는 전주한옥마을 내에 있는 현대옥을 방문했다.

일요일 오전 10시, 한옥 숙소의 체크아웃에 맞춰서 갔더니 사람이 굉장히 많았다.

30분정도 기다린듯 하다.

역시나, 한옥에 있어서 분위기가 너무 좋다.

나름 일찍 가서, 사람이 없을 줄 알았는데... 착각이었다.

다들 체크아웃시간에 맞춰서 방문하는것 같았다.

얼마나 맛있길래...

가을이었지만, 아침의 햇살이 꽤나 따갑게 느껴졌다.

심심할때는 역시 셀카.

드디어 입장!

테이블을 4~5개 정도 한번에 정리해서 입장하는 구조였다.

우리는 주방쪽에 자리를 잡았다.

깔끔 깔끔 청결 청결~~~

테이블에는 콩나물 국밥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다.

전주콩나물 국밥의 차이? 를 잘 몰랐는데, 설명이 되어 있어서 이해할 수 있었다

수란 맛있게 먹는 방법도 잊으면 안된다.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 국밥은 밥을 넣고 끓이는게 아니라

밥을 넣고 그 위에 끓는 국물을 올리는 구조다.

728x90

드디어 메인 음식

역시 수란, 색이 참 예쁘다.

밑반찬과 모주와 수란

개인적으로 반찬 중에 오징어 젓갈...맛있었다.

전주 콩나물 국밥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김.

먹다보니 모잘라서 1개 더 리필해서 먹었다. ( 추가비용 x )

김을 올려먹는게 진짜...훨~~~~~씬 맛있다.

드디어 콩나물 국밥 등장

청양고추 때문에 맵고 칼칼 하면서 시원하다.

엄청나게 특별한 맛이라기 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콩나물 국밥이다.

전주왔는데 아침에 한옥에서 한그릇 뚝딱~ 하기에 참 맛있고 깔끔하다.

전주왔다면 한그릇 하기에 추천한다.

김을 꼭 올려먹으시길

 
728x90
반응형

댓글